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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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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IGHT는 그 당시 운동화시장이 아디다스나 푸마와 같은 고가에 의해 지배되는 것을 인지하여 저가이면서 고품질인 운동화를 생각하였다. 이 로고는 창립 당시 회사를 상징할 만한 로고를 찾던 두 동업자가 포틀랜드 주립대학에 다니던 여대생에게 의뢰하여 35달러를 주고 부탁한 디자인이 지금은 100억 달러 가치, 세계 2위의 브랜드 가치를 보이는 회사로 성장을 했다.
-그림1-
(2) 나이키의 Symbol Mark
나이키는 심볼 마크인 날렵한 부메랑이 날아가는듯 한 로고 (SWOOSH) 때문에 우리에게 더 인기가 높은 브랜드이기도 하다. 1972년 운동화의 상표에 나이키라는 이름을 붙이기 처음 하였으며 조깅열풍과 함께 매출...
나이키를 통해 살펴 본
다국적 기업의 그림자와 CSR
- 목 차 -
1. NIKE 기업紹介(소개)
(1) 나이키의 연혁
(2) 나이키의 심볼마크
2. NIKE 기업現況
(1) 지역별 분업체제 및 생산처
(2) 시長點유율
(3) 매출액
3. NIKE의 경영戰略 分析(분석)
(1) marketing 戰略 ; 스타marketing , 바이럴 marketing
(2) 아웃소싱 戰略
4. NIKE의 폐해
5. NIKE의 CSR 활동들
1. NIKE 기업紹介(소개)
(1) 나이키의 연혁
나이키는 1962년 필립 나이트(PHILIP KNIGHT)에 의해 나이키의 전신이라고도 볼 수 있는 BRS(Blue Ribbon Sports)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다. 그 후 2002년 헐리인터내셔널 인수, 2003년 컨버스를 인수하여 지금의 나이키가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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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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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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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것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인 `니케(NIKE)` -그림1- 의 날개를 표현한 것으로, 열정적인 스포츠의 정신과 승리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한다. KNIGHT는 그 당시 운동화시장이 아디다스나 푸마와 같은 고가에 의해 지배되는 것을 인지하여 저가이면서 고품질인 운동화를 생각하였다. 1972년 운동화의 상표에 나이키라는 이름을 붙이기 처음 하였으며 조깅열풍과 함께 매출 또한 급성장 하게 된다 그 후 조깅열풍이 주춤함과 동시에 글로벌 토털 스포츠 메이커로 기업의 성격을 전환하였으며, 1987년도에 기업공개를 하여 팀제를 운영하고 개별종목의 생산과 관리를 연결시켜 나아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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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를 통해 살펴 본
다국적 기업의 그림자와 CSR
- 목 차 -
1. NIKE 기업紹介(소개)
(1) 나이키의 연혁
(2) 나이키의 심볼마크
2. NIKE 기업現況
(1) 지역별 분업체제 및 생산처
(2) 시長點유율
(3) 매출액
3. NIKE의 경영戰略 分析(분석)
(1) marketing 戰略 ; 스타marketing , 바이럴 marketing
(2) 아웃소싱 戰略
4. NIKE의 폐해
5. NIKE의 CSR 활동들
1. NIKE 기업紹介(소개)
(1) 나이키의 연혁
나이키는 1962년 필립 나이트(PHILIP KNIGHT)에 의해 나이키의 전신이라고도 볼 수 있는 BRS(Blue Ribbon Sports)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