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理論의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1:30
본문
Download :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의 고찰.ppt
③ 학습자의 학습 활동을 촉진하는 메타인지적 지원을 제공한다.[교육학]ICT활용을위한방법 ,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의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의 고찰.ppt( 23 )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理論의 고찰
[교육학]ICT활용을위한방법
다.
(2) 구성 요인과 방법
…(To be continued )
순서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에 대해 만든 교육학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② 학습자는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문제 해결 활동을 통해 의미를 이해하고 지식을 구성해간다.
1) Hannafin과 그의 동료들의 Open Ended Learning Environments 理論(이론)(1999)
(1) 理論(이론) 성립을 위한 기초
① 경험은 학습자의 개별적인 해석적 관점, 즉 문제를 지각하는 것, 기존의 지식을 사용하는 것, 경험과 연결시키는 것 등에서 나타나는 관점과 연결된다된다.
(2) 학습동기 설계
分析 : 학습 내용 分析, 학습자 分析, 학습자의 동기 수준
分析, 기개발된 교재 分析
설계 : 동기 목표(goal)를 설정하고, 동기 목표(goal) 달성에 필요한
예비 전략(戰略) 을 나열하고 실제적인 동기 전략(戰略) 을 선택
개발 : 기존에 개발된 교재를 선택하거나 새로운 교재를
개발
시험 평가 : 선택하고 개발된 교재들을 시험평가하고 형
성평가를 실시하여 그 결과에 따라 수정
(3) ICT 활용 수업을 위한 시사점
ARCS 理論(이론)은 ICT 활용 수업에서 학습자의 학습 동기를
유지하고 유발하기 위한 전략(戰略) 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학
습 동기의 유발 유지를 위한 ICT의 적용 가능성을 시사
한다.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理論에 대해 만든 교육학 파워포인트 data(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