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e.co.kr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理論의 고찰 > lime3 | lime.co.kr report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理論의 고찰 > lime3

본문 바로가기

lime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理論의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1:30

본문




Download :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의 고찰.ppt






③ 학습자의 학습 활동을 촉진하는 메타인지적 지원을 제공한다.[교육학]ICT활용을위한방법 ,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의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의 고찰.ppt( 23 )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理論의 고찰
[교육학]ICT활용을위한방법

다.
(2) 구성 요인과 방법
…(To be continued )

순서


ICT%20활용을%20위한%20교육설계%20이론의%20고찰_ppt_01.gif ICT%20활용을%20위한%20교육설계%20이론의%20고찰_ppt_02.gif ICT%20활용을%20위한%20교육설계%20이론의%20고찰_ppt_03.gif ICT%20활용을%20위한%20교육설계%20이론의%20고찰_ppt_04.gif ICT%20활용을%20위한%20교육설계%20이론의%20고찰_ppt_05.gif ICT%20활용을%20위한%20교육설계%20이론의%20고찰_ppt_06.gif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이론에 대해 만든 교육학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② 학습자는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문제 해결 활동을 통해 의미를 이해하고 지식을 구성해간다.

1) Hannafin과 그의 동료들의 Open Ended Learning Environments 理論(이론)(1999)

(1) 理論(이론) 성립을 위한 기초

① 경험은 학습자의 개별적인 해석적 관점, 즉 문제를 지각하는 것, 기존의 지식을 사용하는 것, 경험과 연결시키는 것 등에서 나타나는 관점과 연결된다된다.

(2) 학습동기 설계

分析 : 학습 내용 分析, 학습자 分析, 학습자의 동기 수준
分析, 기개발된 교재 分析

설계 : 동기 목표(goal)를 설정하고, 동기 목표(goal) 달성에 필요한
예비 전략(戰略) 을 나열하고 실제적인 동기 전략(戰略) 을 선택

개발 : 기존에 개발된 교재를 선택하거나 새로운 교재를
개발

시험 평가 : 선택하고 개발된 교재들을 시험평가하고 형
성평가를 실시하여 그 결과에 따라 수정

(3) ICT 활용 수업을 위한 시사점

ARCS 理論(이론)은 ICT 활용 수업에서 학습자의 학습 동기를
유지하고 유발하기 위한 전략(戰略) 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학
습 동기의 유발 유지를 위한 ICT의 적용 가능성을 시사
한다.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ICT 활용을 위한 교육설계 理論에 대해 만든 교육학 파워포인트 data(자료)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lim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lim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