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화학experiment(실험) - 마그네슘의 연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14:26
본문
Download : 일반화학실험 - 마그네슘의 연소.hwp
베르톨레(Claude Louis Berthollet)는 성분비가 여러 가지 변하는 값을 가질 수 있음을 주장한 데 반해, 프루스트(Joseph Louis Proust)는 ‘일정성분비(definite proportion)의 법칙을 주장하였다. 보다 면밀한 실험을 위해서는 좀더 theory 적인 경우에 부합하는 環境이 갖추어지고 외부 변인들을 efficacy적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더욱 세밀한 실험설계가 이루어져야한다고 생각한다.
마그네슘의 연소,마그네슘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18세기 후반부에 화학은 계속적인 발전을 이루게 된다된다. 위에서 언급한 오차들이 존재하긴 하였지만 비교적 일정ingredient비의 법칙을 근접하게 확인할 수 있었다.
18세기 후반부에 화학은 계속적인 발전을 이루게 된다.
Download : 일반화학실험 - 마그네슘의 연소.hwp( 75 )
다. 하지만 실제적으로는 그렇지 못했고 도가니 뚜껑을 열 때 새어나간 Mg 의 연기 등으로 인해 오차가 생겼다고 생각한다. 이 시기에 화합물을 구성하는 원소의 component비가 일정하게 정해져 있는가, 아니면 변할 수 있는가에 관한 논쟁이 일어났다. Mg 이 완전히 산소와 reaction response하기 위해서는 적절히 고르게 도가니 내에서 분포되어 충분한 양의 산소와 접촉을 했어야 했다.





설명
순서
일반화학experiment(실험) - 마그네슘의 연소
하지만 실제 실험에서는 Mg과 O가 결합한 몰수의 비가 0.0082 : 0.0066 (= 1 : 0.8049)로 오차(19.512%)가 생겼다. 중요한 요인중의 하나는 Mg 이 완전 연소되지 못한 것이다. 이 시기에 화합물을 구성하는 원소의 성분비가 일정하게 정해져 있는가, 아니면 변할 수 있는가에 관한 논쟁이 일어났다. 베르톨레(Claude Louis Berthollet)는 component비가 여러 가지 변하는 값을 가질 수 있음을 주장한 데 반해, 프루스트(Joseph Louis Proust)는 ‘일정component비(definite proportion)의 법칙을 주장하였다. 또한 도가니가 벌겋게 달아올라 혼동을 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좀더 세밀하고 밀집된 내부구성물질의 구조를 가진 도가니 혹은 두께가 더 두꺼운 도가니를 사용하는 것이 efficacy적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러한 오차를 제어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산소가 있는 곳에서 도가니 내의 Mg를 적절히 도가니 내에 고르게 분포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것은 극히 사소하고 작은 것으로 무시할 수 있을 정도라고 생각한다. 또한 도가니를 가열할 때 도가니의 밑 부분이 벌겋게 달아올라서 그것으로 인해 Mg의 연소 완료 여부를 판정하는데 어려움을 주어 오차가 발생했다고 생각한다. 오차의 요인으로는 가장 먼저 쉽게 생각해볼 수 있는 실험 및 관측에서의 오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