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마케팅의 정의(定義)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 example(사례) 들 총체적 조사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5:05
본문
Download :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ppt
레포트/경영경제
입소문 marketing 에 대한 定義(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marketing 事例(사례)
총체적 조사analysis(분석)
“가장 성공적인 아이디어는 마케터와 소비자의 관계에서가 아니라, 소비자와 다른 소비자와의 관계를 통해 퍼져나간다”
Malcom Gladwell
구전marketing 관련 theory
구전marketing 의 의의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상품이 화젯거리로 자연스럽게 부상하는 것
입소문의 본질은 기업이 먼저 부추기지 않아도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상품을 전파한다는 점
구전marketing 의 적용상황
신제품
실제 체험에 의한 구전이 필요한 경우
소비자 정보 수용이 필요한 경우
매스marketing 이 어려운 경우
호의적 감정 형성이 필요한 경우
부정구전의 감소가 필요한 경우
기존제품
구전marketing 실행 필수요소
Communicator
의견선도자, 조기수용자 등을 통한 입소문은주변 사람들에게 강한 影響력을 끼침.
Message
전파되는 메시지의 特性에 따라입소문의 影響력, 속도, 파급력이 판가름 남.
Media
이메일, 메신저, 모바일 등의 확장된
매스미디어의 방법으로 입소문을 처음 할 수 있음.
Noise
긍정적인 입소문이 아닌 부정적인 루머를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
Experience
효능적인 “입소문”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경험을 통해 “눈소문”을 일으키는 것도 유발되어야 함.
구전marketing 의 기대효능
신제품
기존제품
구매의욕 자극
단골 고객화고객의 판매원화
브랜드 이미지 관리
호의적 태도 형성
긍정구전창출
긍정구전창출
부정구전 감소
위기관리불만고객 충성화
히트상품화
Loyalty
강화
국내 事例(사례) :
1. SM 5
2. HITE 맥주
SM 5
SM 5 개요
1995년 출시, 판매량 월 3천 ~ 4천 대
1999년 빅딜 발표 후, 판매량 급속도로 격감
2000년 부도…(skip)
순서
입소문,마케팅,정,특징과,성공적인,마케팅,사례들,총체적,경영경제,레포트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 ,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입소문 마케팅 정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 총체적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定義)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 example(사례) 들 총체적 조사분석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定義)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 example(사례) 들 총체적 조사분석






Download : 입소문 마케팅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들 총체적 조사분석.ppt( 72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