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계] 오페라 카르멘& 서시 집시들 비교, 감상[서사시 집시들과 오페라 카르멘을 서로 다른 文化(문화)에 속하는 두 인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6 22:26
본문
Download : 오페라 카르멘 서시 집시 비.hwp
서로가 사랑에 빠지는 시기는 비슷하지만, 사랑을 다른 곳으로 옮기는데 익숙한 여자와, 뒤늦게 여자의 변한 마음을 보고 상처받는 남자, 그로 인한 둘의 파멸을 그리고 있다.





Download : 오페라 카르멘 서시 집시 비.hwp( 21 )
다. 그러나 두 사람이 오랜 시간 함께 하다보면 서로에 대해 잘 알게 되고 서로에게 익숙해진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랑을 하는 데 있어서 무엇인가 새로운 것, 설레는 것을 원하기 마련이다. 그야 말로, 봄철에 한 때 피었다 시간이 지나면 망설임 없이 뚝뚝 떨어지는 꽃잎처럼 그렇게 정열적으로 피었다가 분명하게 끝맺음을 맺는 사랑을 하는 것이다. 이는 설렘보다는 사랑에 대한 당위성, 진부함을 느끼게 한다. ‘친구분들, 난 당신들과 이 밤에 떠나게 된 것을 아주 기뻐했어요. 그러나 용서해 주세요. 이번만은 의무보다 사랑이 앞서야겠어요.’ 라는 구절을 보면, 카르멘이 사랑을 하게 된 순간에는 다른 어떤 것보다 사랑을 우선시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유분방함을 꿈꾸는 집시들의 사랑은 이런 느낌을 사랑이기보다는 사랑의 끝으로 치부하며, 그 결과 이들은 또 다른 설렘을 찾아서 떠나가기 마련이다. 자유로운 삶에 맞게 자신의 감정에도 자유로워 한 번 마음이 가는 사람과는 사랑을 하기 위해 어떤 방법이든 가리지 않으며, 그와 반대로 마음이 떠나면 과거에 연연하지 않고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그 사람을 훌쩍 떠나버린다...(중략)
오페라 카르멘& 서시 집시들 비교, 감상[서사시 ‘집시들’과 오페라 ‘카르멘’을 서로 다른 文化(문화)에 속하는 두 인간의 사랑과 그들의 파멸을 중심으로 비교하시오]입니다.
[예체능계] 오페라 카르멘& 서시 집시들 비교, 감상[서사시 집시들과 오페라 카르멘을 서로 다른 文化(문화)에 속하는 두 인간의 사랑과 그들의 파멸을 중심으로 비교하시오]
레포트 > 예체능계열
오페라 카르멘& 서시 , 오페라 카르멘 , 서시 집시 , 서사시 ‘집시들’과
순서
오페라 카르멘& 서시 집시들 비교, 감상[서사시 ‘집시들’과 오페라 ‘카르멘’을 서로 다른 문화에 속하는 두 인간의 사랑과 그들의 파멸을 중심으로 비교하시오]입니다.
어떻게 보면 사랑을 하는데 한 쪽이 변심하여 그 사랑이 끝나는 것은 당연한 과정일지 모른다. 매우 감정적이고 순간적인 사랑을 원하며, 한 번 그런 사랑을 갖게 되면 그 사랑에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사랑을 한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세요^^
오페라 ‘카르멘’에서 카르멘은 어디에도 구속 없이 자유로운 삶을 추구한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세요^^
설명
본문내용
오페라 ‘카르멘’과 서사시 ‘집시들’은 자유로운 사랑을 원하는 여자와, 한 번 사랑을 하면 변심하지 않는 남자와의 관계를 다루고 있다. 카르멘에서 나오는 ‘사랑은 들에 사는 새, 아무도 길들일 수 없어요/ 사랑은 집시아이, 제멋대로지요/ 당신 주변 어디서나 갑자기, 갑자기 사랑이 왔다가는 가고 또 찾아올 테니까요/ 당신이 붙잡았다고 생각할 때는 도망칠 것이고 벗어나려 하면 당신을 꼭 움켜잡을 거예요.’라는 대사는, 이 여인들이 안정된 사랑보다는 항상 떠돌아다니는, 순간순간의 감정에 의존하는 사랑을 원하고 있음을 잘 대변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