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기업의 거시적環境(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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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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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때로 미시적 環境(환경) 요인을 기업내부 環境(환경)요인과 과업環境(환경)요인으로 구분하기도 하는데 과업環境(환경)요인에는 주주, 공급업자, 유통경로 담당자, 경쟁자, 대중, 채권단, 노동조합 등이 있다아
■ 우리나라 기업의 거시적 環境(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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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나라 기업의 거시적 environ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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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미시환경이란 기업이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로 봉사할 수 있는 직접적이고도 관련성이 높은 요인들로 구성되는데 기업 내부, 마케팅 경로, 종사기업, 고객시장, 경쟁자 및 대중 등이 이에 포함된다. 마케팅 environment은 미시environment과 거시environment으로 구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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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環境(환경)은 미시環境(환경)과 거시環境(환경)으로 구분할 수 있다아 미시環境(환경)이란 기업이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로 봉사할 수 있는 직접적이고도 관련성이 높은 요인들로 구성되는데 기업 내부, marketing 경로, 종사기업, 고객시장, 경쟁자 및 대중 등이 이에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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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기업의 거시적환경





우리나라기업의 거시적環境(환경)
기업은 environment이 마케팅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하여 예상되는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미시environment이란 기업이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로 봉사할 수 있는 직접적이고도 관련성이 높은 요인들로 구성되는데 기업 내부, 마케팅 경로, 종사기업, 고객시장, 경쟁자 및 대중 등이 이에 포함된다된다.
■ 우리나라 기업의 거시적 환경 기업은 환경이 마케팅 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하여 예상되는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예상하지 못한 環境(환경)요인이 발생될 경우에는 그 상황에 대처해나갈 수 있도록 marketing 활동의 유연성을 발휘해야 한다. 때때로 미시적 환경 요인을 기업내부 환경요인과 과업환경요인으로 구분하기도 하는데 과업환경요인에는 주주, 공급업자, 유통경로 담당자, 경쟁자, 대중, 채권단, 노동조합 등이 있다.
기업은 環境(환경)이 marketing 활동에 미치는 影響을 최소화하기 위해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하여 예상되는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예상하지 못한 environment요인이 발생될 경우에는 그 상황에 대처해나갈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의 유연성을 발휘해야 한다. 마케팅 환경은 미시환경과 거시환경으로 구분할 수 있다. 또한, 예상하지 못한 환경요인이 발생될 경우에는 그 상황에 대처해나갈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의 유연성을 발휘해야 한다. 때때로 미시적 environment 요인을 기업내부 environment요인과 과업environment요인으로 구분하기도 하는데 과업environment요인에는 주주, 공급업자, 유통경로 담당자, 경쟁자, 대중, 채권단, 노동조합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