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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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2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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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보다는 구체적으로, 광고가 影響을 주고자 하는 행동, 이 행동에 影響을 주거나 그 이전에 나타나는 커뮤니케이션과 결정과정, 그리고 표적 대상에 대한 세분화를 분석하여 조작적인 goal(목표) 가 설정되어야 한다. 이 중에서도 광고의 목적은 광고의 존립 그 자체를 결정하는 문제로, 기업goal(목표) 의 달성, 소비자 또는 이용자의 만족, 나아가 사회적 경제적 복지의 증대 등에 있다고 규정지어진다. 즉, 거의 모든 광고의 궁극적인 goal(목표) 는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에 있다는 점에서, 현대의 기업 사회에서 가장 관심을 갖게되는 시장 거래 수단인, 합marketing 적인 역할을 한다고 일컫어진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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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심리학
다양한 정이들의 공통점은 광고에 송신자, 수신자, 광고가 되는 것, 광고매체, 그리고 목적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광고는 판매에 影響을 주는 많은 원인(原因)들 중 하나에 지나지 않으며, 장기간에 걸쳐서 그 efficacy가 나타나기 때문에 판매량은 광고의 조작적 goal(목표) 가 될 수 없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의미에서 광고에 대한 찬·반 견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예를 들 수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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