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민주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21:24
본문
Download : 참여민주주의.hwp
이어 재독 사회학자 송두율 교수의 입국과 친북행위 논란은 양측의 소모적인 이념논쟁을 불붙였고, 이라크 추가파병 결정,주한 미군 재배치 문제 등 국가적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참여민주주의.hwp( 45 )
다.
특히 북한이 보수진영의 인공기 소각을 문제삼아 대구 유니버시아드대회 불참을 선언하고,노무현 대통령이 인공기 소각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자 진보.보수 양 진영의 갈등은 다시 노골화됐다.
노무현政府(정부)
설명
참여민주주의
순서
참여민주주의에 대한 글입니다.노무현정부 , 참여민주주의인문사회레포트 ,
· 보.혁 갈등..이념논쟁에만 골몰
진보적 성향의 참여정부가 출범한 뒤 진보.보수 양 진영은 사회적 이슈마다 격렬하게 대립했고, 인공기.성조기 소각, 폭력사태 등 극단적 행동까지 서슴지 않으며 한국사회를 시대착오적인 좌.우 이념논쟁으로 몰고 갔다.
북한은 이후 입장을 바꿔 U대회에 참여했지만 유니버시아드 미디어센터 앞에서 발생한 북한기자단과 보수단체 회원간 폭력사태로 양측의 골은 더욱 깊게 패였다.
올들어 북핵문제와 한총련 합법화 문제 등으로 긴장관계를 유지하던 진보.보수 진영의 대립은 광복절 행사를 앞두고 표면화됐다.
진보.보수진영 모두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동시에 `8.15 행사`를 열겠다고 밝혀 한때 위기가 고조되기도 했으나 다행히 진보진영측에서 행사장소를 변경해 8.15 행사는 큰 충돌없이 마무리됐다.






참여민주주의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8.15 행사 도중 진보.보수 양 진영은 `반미.반김` 구호를 경쟁하듯 외쳤고 일부에서는 반미 퍼포먼스와 인공기 소각 행위에 집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