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e.co.kr [A+] marketing 주요용어 요점 > lime8 | lime.co.kr report

[A+] marketing 주요용어 요점 > lime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lime8

[A+] marketing 주요용어 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06:11

본문




Download : [A+] 마케팅 주요용어 정리.hwp




해외시장은 본국에서 생산한 제품의 수출시장으로서 의미를 갖는다.
세계시장중심(geocentric) 기업-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전세계시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지역시장중심(regiocentric) 기업-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지역시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본국과 해외시장의 구별이 없이 세계적 관점에서 최적의 국가에 기업활동을 배치하고 또한 전사적 관점에서 전략(strategy)을 수립하고 해외자회사들의 경영관리를 통합한다.
(7)국제화과정:
實驗적 개입단계-기업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거의 노력하지 않으며 우연한 수출주문에 수동적으로 反應(반응)하는 것을 의미
적극적 개입단계-기업경영자들이 기꺼이 해외시장에 침투하거나 그 해외시장의 특정 욕구에 마케팅 믹스를 적용하여 수출활동을 간헐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정규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의미
완전개입단계-특정 기업이 기업 활동들을 수출이나 해외영업의 다른 수단(예를 들어, 해외판매자회사나 생산자회사)을 통해 범세계적으로 수행할 때 발생
(8)점진적 학습과정: 해외영업에 따르는 높은 불확실성과 해외시장지식 또는 사전경험의 부…(skip)


[A+] marketing 주요용어 요점

설명





다.
(5)시장의 세계화:??
(6)경영의 국제화: 기업의 활동이 세계적으로 증대되는 한편 국내기업이 세계기업으로 變化(변화)된다는 것은 필연적으로 생산관리, 마케팅관리, 재무관리, 인사관리, 회계 및 정보관리 등 경영관리 제분야의 국제적 확장을 말한다. 해외자회사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지역내 자회사간의 협력 必要性이 대두된다된다. 기업의 해외직접투자에 의해 현지시장으로서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된다된다.
현지시장중심(polycentric) 기업-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해외의 현지시장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Download : [A+] 마케팅 주요용어 정리.hwp( 80 )



레포트/경영경제


..
,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주요용어정리 , [A+] 마케팅 주요용어 정리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marketing 주요용어요점
(3)해외시장 진입방식: 일반적으로 위험도가 낮은 간접수출에서 처음 해서 직접수출을 거쳐 해외판매자회사 설립, 합작투자 생산자회사 설립, 단독투자 생산자회사 설립의 순서
(4)EPGR프로필:
본국시장중심기업(ethnocentric) 기업-마케팅활동을 포함한 기업의 활동과 자원배분이 본국사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전체 6,58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lim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