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역학 - 관로마찰 實驗(실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06:49본문
Download : 유체역학 - 관로마찰 실험.hwp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특히 Oriffice에서 큰 이유는 Oriffice에서 관의 직경보다 작은 직경의 구멍을 갖는 얇은 금속판을 같이 설치함으로써 유로의 단면적을 축소시키고 이 경우 관로의 급격한 축소로 인한 유체 경계층의 심한 박리현상 때문에 하류 흐름의 넓은 영역에 걸쳐서 유체의 재순환영역이 존재하게 되고, 따라서 심한 에너지손실을 나타내게 경계층(Boundary Layer)
▸ Moody chart에서 레이놀즈 수를 나타내는 축의 수치의 變化 폭이 크고 또한, 상대 조도가 곡선형태로 변하여 두 점이 만나는 지점의 마찰계수를 읽는데 어려움이 있따
1. 實驗(실험) 목적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2. 實驗(실험) 측정
박리현상-물체의 표면에서 유체 입자가 떨어져나가는 현상.
▸ 실험 측정(measurement)이 아닌 가정으로서의 오차 발생 - 물의 온도 10℃, 재질 Cast iron, 물의 흐름은 층류.
◆ VENTURY
다.
결과를 볼 때 관내의 모양에 따라 손실이 달라지며 Ventury❮Nozzle❮Oriffice 순으로 마찰손실이 계산되었다. 그 이유는 물의 흐름이 완전 층류가 아니 거나 펌프가 일정하게 물을 순환시키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1. 실험 목적 관내모양에 따른 압력손실의 실험값과 방정식을 이용한 이론값을 비교하여 실생활에 활용을 목적. 2. 실험 측정 3. 실험 결과 ◆ VENTURY L = 1m, D1 = 0.037m, D2 = 0.0185m ◆ NOZZLE
이 실험의 목적은 관내의 모양(Ventury, Nozzle, Orifice)에 따라 생기는 마찰손실의 理論(이론)값과 실험값을 비교하여 허용오차이내에 들어온다면 理論(이론)값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데 있따
순서
L = 1m, D1 = 0.037m, D2 = 0.0185m
설명





◆ NOZZLE
▸ 노즐에서 측정(measurement)해야할 수두차의 위치가 원래 위치보다 앞쪽으로 이동하여 생기는 오 차.
유체역학,관로마찰 실험
Download : 유체역학 - 관로마찰 실험.hwp( 16 )
-유체 입자가 물체의 외형을 따라서 흐를 때 물체의 표면에 얇은 막.
3. 實驗(실험) 결과
관내모양에 따른 압력손실의 實驗(실험)값과 방정식을 이용한 이론(理論)값을 비교하여 실생활에 활용을 목적.
유체역학 - 관로마찰 實驗(실험)
-유동이 박리점에서 물체로부터 분리되는 현상.
▸ 수두차를 측정(measurement)할 때 동시에 2사람이 측정(measurement)을 했지만 變化가 빠르게 일어나고 그 變化 폭이 커서 정확한 값을 구하기가 어려웠다.
실험의 결과에서 理論(이론)값과 실험값의 오차의 발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