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사례로 살펴본 ADHD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20:20본문
Download : 학생 사례로 살펴본 ADHD.hwp
A. 1. 부주의에 관한 다음 증상 가운데 여섯 가지 이상의 증상이 부適應(적응)적이고, 발달 수준에 맞지 않는 정도로 6개월 동안 지속될 때 (주의력 결핍 증상)
* 세부적인 것에 면밀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거나 학업, 작업, 또…(skip)
다. 대부분 남자아동에게서 3-6배정도 더 흔히 발생한다.학생사례-ADHD , 학생 사례로 살펴본 ADHD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학생 사례로 살펴본 ADHD
Download : 학생 사례로 살펴본 ADHD.hwp( 57 )
ADHD아동 사례를 토대로 아동의 특성(特性)과 진단평가과정, 도움과정에 관련되어 정리하였습니다.학생사례-ADHD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ADHD아동 사례를 토대로 아동의 특성과 진단평가과정, 도움과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나. ADHD 진단의 기준
▶ 미국정신의학회 진단기준
미국정신의학회에서 제안하는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 장애 (Attention Deficit - Hyperactivity Disorder)의 진단 기준(DSM-Ⅳ)에 따르면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 장애 아동들은 자신과 비슷한 발달 수준에 있는 다른 아동들보다 더 자주 그리고 더 심하게 부주의한 행동 패턴이 지속되거나 과잉행동과 충동적인 행동을 보인다.
2. 진단 및 평가
위 학생은 미국정신의학회 진단기준의 행동 속성 과 유사성을 보이며, 그 행동이 6개월 이상 지속되어 ADHD로 진단할 수 있으며, 주의력 결핍 우세형으로 짐작된다
가. ADHD의 定義(정이)
주의력 결핍 및 과잉행동장애란 학령전기 또는 학령기에 흔히 觀察되는 장애로서 주의산만, 과잉행동, 충동조절의 어려움 등을 나타내는 인지, 정서, 행동 면에서 결함을 동반하는 질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