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마켓의 속성 과 소비자행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1:55본문
Download : 실버마켓의 특성과 소비자행동.hwp
이렇게 다양한 연…(省略)
(1) 신체적 능력 저하
(2) 정신적 외로움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실버마켓의 특성과 소비자행동.hwp( 34 )






실버마켓의 속성 과 소비자행동
설명
다. 노인층을 구분하는 연령도 여러 연구에서 다르게 사용하고 있따 50+marketing 이라 하여 50세를 기준으로 구분하는 연구도 있고, 행정학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65세 이상을 기준으로 보기도 한다. 최근 인구의 급격한 고령화 현상으로 인해 노인층의 처음 을 70세로 보아야 한다는 주장도 있으며, 심지어 성숙된 소비자 시장이라 하여 33세를 기준으로 보는 연구도 존재한다.실버마켓의 특성과 소비자행동 , 실버마켓의 특성과 소비자행동경영경제레포트 , 실버마켓 특성과 소비자행동
실버마켓,특성과,소비자행동,경영경제,레포트
실버마켓의 속성 과 소비자행동
실버마켓의 property(특성)과 소비자행동
목차 Contents
Ⅰ. 노인이란
Ⅱ. 노인인구의 증가
Ⅲ. 실버산업
Ⅳ. 노인의 property(특성)과 소비패턴
Ⅴ. 설문조사
Ⅵ. 실버marketing strategy(marketing 믹스)
Ⅶ. 실버marketing 의 방향 제시
Ⅷ. 향후 실버마켓 트렌드
Ⅰ. 노인이란노인에 대한 연구는 사회학, 심리학, marketing 등 여러 분야에서 이루어져 왔지만 안타깝게도 노인을 지칭하는 단 하나의 definition 는 존재하지 않는다. 용어 또한 통일적으로 사용되지 않아, 외국의 연구를 보면 senior, mature, older, elderly, silver등 다양한 용어로 노인을 definition 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