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e.co.kr [경영학] 미국자동차 기업 - 포드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lime5 | lime.co.kr report

[경영학] 미국자동차 기업 - 포드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lime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lime5

[경영학] 미국자동차 기업 - 포드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23:40

본문




Download : [경영학] 미국자동차 기업 - 포드의.hwp






설명
▶혁신적이고 우수한 품질
포드는 establishment 자 헨리 포드의 󰡐모든 사람이 쉽게 차를 살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경영철학으로 부유층의 사치품으로 상징되던 자동차를 대중적인 생필품으로 자리 잡도록 하는 데 기여했다. 다른 자동차회사들이 이윤이 많이 남는 고급스럽고 비싼 차만 만들고 있을 때 포드는 일반 市民이 탈 수 있는 싸고 튼튼한 차를 꾸준히 내놨기 때문일것이다
[경영학] 미국자동차 기업 - 포드의-1017_01.jpg [경영학] 미국자동차 기업 - 포드의-1017_02_.jpg [경영학] 미국자동차 기업 - 포드의-1017_03_.jpg [경영학] 미국자동차 기업 - 포드의-1017_04_.jpg list_blank_.png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일명 발명의 세기라고 하는 19세기는 산업혁명을 뒷받침할 만한 수많은 발명품들이 쏟아져 나왔고, 자동차라는 물건 역시 이 시기의 산물이었지만 아직까지 자동차는 일부 괴짜 발명가들이 자신이 개발한 자동차 점잖게 앉아서 귀부인들과의 피크닉 정도에 이용하는 물건이었다.

Download : [경영학] 미국자동차 기업 - 포드의.hwp( 85 )


[경영학] 미국자동차 기업 - 포드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① 19세기 자동차에 대한 인식 - 사치품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새롭고 근대적인 인적자원의 경영
미국에 자동차가 굴러다니기 처음 한 이래 미국민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차를 손꼽는다면 단연 ‘포드’가 1순위다.




경영학,미국자동차 기업,포드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이동조립법을 창안함으로써 대량생산에 성공한 생산혁신



1908년에는 혁명적인 자동차 T형 포드를 만들어냈다. 이 때의 사람들은 누구도 말없는 마차에 불과한 자동차가 20세기의 지구를 온통 뒤덮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미처 깨닫지 못하고 있었다. 다른 자동차회사들이 이윤이 많이 남는 고급스럽고 비싼 차만 만들고 있을 때 포드는 일반 시민이 탈 수 있는 싸고 튼튼한 차를 꾸준히 내놨기 때문이다.

다. 철저한 소비자 중심의 철학은 지금까지 이어져 오늘날의 포드가 있게 한 원동력이 됐다. 이 차는 다른 회사들의 자동차가 2000달러 수준일 때 825달러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살 수 있었다. 포드는 T형 자동차의 가격을 1914년에는 440달러에서 1916년에는 345달러까지 인하한다. 품질에 비해 턱없이 싼 가격으로 판매된 T형 자동차는 오늘날로 말하자면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와 같이 우수한 자동차를 현대의 아반떼나 엑센트의 가격으로 판매한 것으로 생각할 수 있따

② 소비자 중심의 가격인하




▶혁신적이고 우수한 품질 ▶이동조립법을 창안함으로써 대량생산에 성공한 생산혁신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새롭고 근대적인 인적자원의 경영 미국에 자동차가 굴러다니기 시작한 이래 미국민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차를 손꼽는다면 단연 ‘포드’가 1순위다.
전체 6,65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lime.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