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교육] 감각놀이 개별화교육계획의 theory(이론)과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1:48본문
Download : [특수아동교육] 감각놀이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hwp
3. 지각변별의 진단
1) 지각변별 진단 data(자료)
[ 표 1 ] 지각변별 진단data(자료)
영역
소영역
진단문항
점수
1
2
3
시각
색깔
색의 소재
무지개 색을 모두 찾아낼 수 있는가?
색카드
빨강, 파랑, 노랑의 삼원색을 알고 같은색끼리 짝지을 수 있는가?
꽃의 색깔
꽃의 색깔을 말할 수 있는가?
색안경
색안경으로 물체를 보면 어떤 색깔로 보이는지 알 수 있는가? …(省略)
Download : [특수아동교육] 감각놀이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hwp( 21 )
다.레포트/사범교육
![[특수아동교육]%20감각놀이%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A%B0%90%EA%B0%81%EB%86%80%EC%9D%B4%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1.gif)
![[특수아동교육]%20감각놀이%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A%B0%90%EA%B0%81%EB%86%80%EC%9D%B4%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2.gif)
![[특수아동교육]%20감각놀이%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A%B0%90%EA%B0%81%EB%86%80%EC%9D%B4%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3.gif)
![[특수아동교육]%20감각놀이%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A%B0%90%EA%B0%81%EB%86%80%EC%9D%B4%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4.gif)
![[특수아동교육]%20감각놀이%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A%B0%90%EA%B0%81%EB%86%80%EC%9D%B4%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5.gif)
![[특수아동교육]%20감각놀이%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A%B0%90%EA%B0%81%EB%86%80%EC%9D%B4%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6.gif)
[특수아동교육] 감각놀이 개별화교육계획의 theory(이론)과 실제
순서
[특수아동교육],감각놀이,개별화교육계획의,이론과,실제,사범교육,레포트
설명
[특수아동교육] 감각놀이 개별화교육계획의 theory(이론)과 실제
[특수아동교육] 감각놀이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 , [특수아동교육] 감각놀이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사범교육레포트 , [특수아동교육] 감각놀이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
감각놀이 개별화교육계획의 theory 과 실제
Ⅰ. 감각놀이 개요
1. 감각놀이의 정이
① 감각놀이: 신체의 여러기관 중 시각, 미각, 후각, 촉각, 청각 등 감각기관을 이용한 놀이로써 각 기관의 발달을 돕고 주위環境(환경)을 바르게 지각할 수 있는 놀이
② 탐구놀이: 진리와 지식을 탐구하는 과학적 탐구활동으로써 관념이나 원칙을 배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놀이
2. 내용
초등학교 새교육과정 1학년의 ‘슬기로운 생활’과 유치원교육과정(인지발달영역)등을 analysis(분석) 하여 기초적인 탐구능력인 observe과 분류를 중심으로 하되, 유아교육편찬위원회의 ‘놀이지도의 theory 과 실제’를 참고하여 아동들의 놀이지도안을 감각놀이, 탐구놀이의 두 유형으로 분류하여 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