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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교과수업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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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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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통합교과수업지도안
통합교과수업지도안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나. 평가 방법
① 우리 생활과 정치
∙생활 속의 문제를 대화와 타협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가?
∙역할극 觀察(관찰)
평가
∙시민(Citizen)의 정치 참여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가?
∙보고서
② 나랏일을 맡아 하는
기관들
∙국회, 행政府(정부), 법원에서 하는 일을 알고 있는가?
∙지필평가
∙모의 국무회의와 모의 재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가?
∙역할극 觀察(관찰)
③ 국민의 권리와 의무
∙국민의 기본권과 의무의 종류와 necessity 을 설명(說明)할 수 있는 가?
∙보고서
∙인권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조사하여 보고서로 나타낼 수 있는가?
∙지필평가

6. 지도상의 유의점
① 우리 생활과 정치
∙학습자들이 일상생활 속의 사례(instance)를 통하여 정치의 의미와 민주정치의 과정을 깨달을 수 있 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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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② 나랏일을 맡아 하는 기관들
∙학생들이 막연하게 알고 느끼기 보다 실생활 속에서 관련된 사실들을 찾아 구체적으로 접 하면서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도록 한다.
∙기본적이고 core적인 내용을 토대로 하여 재미있는 활동 위주로 수업을 전개하여 학습자들 이 학습활동에 흥미를 가지도록 한다.
∙권리를 지키고 의무를 다…(To be continued )
통합교과수업지도안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국회, 행政府(정부), 법원의 기능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모의 국무 회의, 모의 재판 활동에서 주어지 역학에 참여하는 정도를 평가한다.
③ 국민의 권리와 의무
∙여러 가지 의무와 권리를 열거하여 지도하기보다는 생활과 연관시킴으로써 권리와 의무가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인식하도록 한다. 인권의 소중함을 알고, 일상 생활과 연관지어 국민의 권리와 의무를 서명하는 데 중점을 두어 평가한다.통합교과수업지도안 , 통합교과수업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설명



통합교과수업지도안
,사범교육,레포트

가. 평가의 방향
민주 정치의 기본 원리를 실생활 과 연관지어서 파악하도록 하고, 민주적 의사 결정 과정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사례(instance)를 찾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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